허리·골반 통증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경추(목뼈)의 손상과 함께 요추(허리뼈)의 손상 역시 다발합니다. 그만큼 차사고가 발생하면 그 충격으로 인해 인체의 중심선을 이루는 척추의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데요. 즉, 사고로 인해 허리(요추부), 엉치(천골), 골반, 둔부(엉덩이)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불량한 자세나 임신, 출산 등으로 허리, 골반의 문제가 있었다면 당연히 그 손상과 통증은 더 커지기 마련입니다. 버스에서 서있다가 급정거나 추돌로 인해서 신체가 앞으로 쏠렸다가 다시 뒤로 젖혀이지는 것 뿐만 아니라 차량에서 앉아있다가도 하부 척주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차사고가 심하게 나타났다면, 외상성 추간판 탈출증(흔히 말하는 디스크)이나 전방 전위증, 후방 전위증, 척추분리증, 추체 및 횡돌기, 극돌기 등의 압박골절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치료기간도 일반 단순 염좌보다는 길게 봐야 하며, 세심한 관리와 심도있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수원 교통사고 한의원 경희수한의원 사고 후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척추의 염좌 및 긴장은 면밀한 관리와 치료가 이뤄지지 못하고 방치하면,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등의 척추질환이 유발될 수 있으며, 만성적인 근육통 등의 후유증이 남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 꾸준하게 잘 내원하셔서 차후에 있을 문제들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한의원에서의 치료는 추나요법, 한의물리치료, 부항, 침, 약침, 부항 등의 치료가 모두 자동차보험의 적용을 받아 치료가능합니다. 영통역 1번출구과 청명역 4번출구에서 가까우니 대중교통으로도 편하게 저희 병원에 오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