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교통사고 경추기원성 두통 치료 병원 영통 한의원

교통사고로 인해 채찍질손상이 발생하면, 뒷목과 어깨, 등 주위의 통증 뿐만 아니라 후두부를 비롯한 전체적인 두통까지 유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추의 손상으로 인한 두통을 경추기원성 두통이라고 지칭하는데요. 경추의 손상이 회복되면 자연히 이 두통도 소실되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추기원성 두통은 머리 뿐만 아니라 척추의 목 부분에 해당하는 경추까지 잘 치료해야 합니다.

머리가 아픈 원인을 잘 파악하여, 제대로 치료하는 것이 두통 완화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치료는 해당 부위에 물리치료와 부항, 약침, 침, 뜸, 침전기자극(전침) 등이 들어가게 됩니다.

환자분의 개별적인 상태에 따라 치료법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수원 교통사고 경추기원성 두통 치료 병원 영통 한의원 두통 호소 환자

두통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두통은 임상적으로 한가질 원인으로 발생하기 보다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차사고로 인해서 기력저하, 스트레스가 유발되면, 편두통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자동차사고 발생시 실제로 머리에 충격이 가해진 경우, 특히 타박상이나 찰과상을 두부에 받은 경우에는 두통이 대부분 따르게 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두통에는 이러한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원인들마다 개별적으로 잘 접근하여 치료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물리치료와 침, 뜸, 부항의 치료도 기본이거니와, 스트레스 관리, 적절한 스트레칭, 온열자극(핫팩 사용 등)과 같은 자가적인 노력도 병행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관리법은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 내원해주시면 담당 원장님과의 상담시 친절하게 안내해드리니, 안내에 따라 잘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수원 교통사고 경추기원성 두통 치료 병원 영통 한의원 - 글을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