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채찍질손상 통증 치료 병원 영통 한의원

수원 채찍질손상 통증 치료 병원 영통 한의원 척추 모형 설명

수원 채찍질손상 통증 치료 병원 영통 한의원

교통사고 후 많은 분이 저희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경희수한의원을 비롯해 한의원에 내원하시는데요.

교통사고 후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채찍질 손상입니다.

채찍질 손상은 처음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지 않아 가볍게 생각하여 방치했지만 점점 증상이 드러나며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서 채찍질 손상의 원인, 증상, 치료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채찍질손상이란

채찍질 손상이란 목이 과도하게 앞뒤로 굽혀지거나 젖혀지면서 근육, 인대, 디스크 등의 손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특히 차가 앞뒤로 충돌하는 교통사고와 관련이 깊습니다.

추나요법

수원 채찍질손상 원인

채찍질 손상은 갑작스럽고 순간적으로 목이 앞뒤로 과도하게 꺾이는 움직임에 의해 나타나게 됩니다.

항상 기존의 운동 상태로 움직이려고 하는 관성의 법칙에 의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 목이 채찍질을 휘두르듯이 움직였다고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그 충격으로 경추와 그 주변의 근육, 인대, 디스크까지 손상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경추 중에서도 가장 움직임이 잘 일어나는 경추 5-6번에서 손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침 뜸 약침 부항

채찍질손상 증상

채찍질 손상은 목, 머리, 팔 등 다양한 부위에서 증상이 나타납니다.

뒷목 부위의 통증과 뻐근한 증상, 움직임 제한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어깨 주변으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목 주변 근육의 긴장과 교감 신경 자극으로 인하여 두통, 어지럼증, 구토 등 전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사고 직후보다 3~4일 혹은 그 이상 지나야 증상이 나타나거나 심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초기에 치료를 잘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원 채찍질손상 통증 치료 병원 영통 한의원 침 치료 시행

교통사고 치료 프로그램

교통사고 후 채찍질 손상에는 한의 치료가 매우 효과적인데요.

자동차보험을 적용하여 침, 약침, 뜸, 부항, 물리 치료, 한약, 추나요법까지 모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 교통사고 후 채찍질 손상으로 치료 받기 위해서는 상대방 보험 회사명, 사고 접수 번호, 대인 보상 담당자 연락처를 데스크에 알려주시면 됩니다.

이후 의료진의 진찰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해드립니다.

한약의 경우 교통사고 이후에 생긴 어혈을 풀어드리는 약으로 10일분씩 총 20일분 처방이 가능하며, 추나요법은 사고당 20회까지 보장됩니다.

모든 치료를 다 받으시면 1회 치료 시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므로 진료 마감 1시간 전까지 내원해 주시면 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어혈제거 한약 당귀수산 작약감초탕

치료 주기 및 기간

교통사고로 인한 채찍질 손상은 앞서 말했듯이 초기 치료가 중요한데요.

초기 치료와 관리에 따라 차후 예후와 후유증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초기에 가벼운 증상이라 생각하고 치료를 받지 않으면 후유증이 남거나 회복 기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히 사고 이후 3주간은 매일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수원 채찍질손상 통증 치료 병원 영통 한의원 대기실 설명

수원 채찍질손상 통증 치료 병원 영통 한의원 - 글을 마치며

오늘은 수원 영통 경희수한의원에서 채찍질 손상의 원인, 증상, 치료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해 채찍질 손상은 개인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사고 이전의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서 본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진찰과 치료를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