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교통사고 한의원 후유증인 통증 치료

영통 교통사고 한의원 경희수 대기실

영통 교통사고 한의원 - 차사고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영통 교통사고 한의원 – 요즘 시대는 자동차가 전 국민에게 보급되면서 과거보다 사람들의 이동 반경이 매우 증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도로 위를 주행하는 자동차 수도 예전보다 많이 늘었고, 교통사고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기술이 발달하고 사람들이 교통질서를 준수하면서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전보다 많이 줄었지만, 교통사고가 발생한 횟수는 20년 전과 비교할 때 별로 줄지 않았습니다.

교통사고를 예방하려면 일단 운전자 본인이 안전하게 운전을 하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때로는 운전자의 잘못이 없이 상대방의 과실 만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영통 교통사고 한의원 - 후유증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가 일어나면 우리 몸은 거의 모든 부위에 크고 작은 충격을 받습니다.

사고 당시에 차 내부에 세게 부딪치거나, 직접 충돌하지 않아도 인체가 급격히 움직이면 체내에 손상이 발생하므로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통증 외에도 저림, 어지러움, 구토, 오심, 두통, 심계항진, 불면증, 기력의 저하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교통사고 후에 발생하는 이러한 증상들은 묶어서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영통 교통사고 한의원 경희수에서 교통사고 후유증 중에서도 대표적인 신체의 통증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영통 교통사고 한의원 경희수 이경은 진료원장

통증은 교통사고 후유증 중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통증은 신체의 거의 대부분의 부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통증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곳은 척추가 위치한 목과 허리입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목, 허리의 근육과 인대가 손상을 받고 내부 출혈이 발생하여 통증이 일어납니다. 심한 경우에는 척추나 늑골의 골절이 발생하며, 골절 환자는 매우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만약 사고 당시에 주행 중이어서 발을 액셀러레이터 위에 대고 있었거나 급정거하기 위해 브레이크 위에 대고 있었다면, 종아리에 위치한 근육인 비복근이 긴장되어 종아리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사고 당시 양손으로 운전대를 꼭 잡고 있었다면, 사고 후에 위팔에서 손가락까지 이르는 모든 부위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고 직후에는 별다른 통증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사고가 크게 났을 경우에는 대개 사고 직후에 신체의 통증이 시작됩니다.

통증이 극심할 때는 골절을 의심할 수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엑스레이 검사를 받아서 골절의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골절이 있는 교통사고 후유증은 골절이 없는 경우보다 훨씬 치료기간이 길어지고 증상도 더 심하기 때문에, 교통사고가 나신 분들은 꼭 검사를 통해 골절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사고가 크지 않을 때는 사고 직후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다가 이후에 통증이 한 부위나 여러 부위에 발생하여 점차 악화됩니다.

이 때문에 사고 초기에 별다른 불편감이 없어서 치료를 받지 않았다가 이후에 증상이 갑자기 심해져서 뒤늦게 치료를 받는 환자들도 많이 있습니다.

추나요법 시행중인 이경은 진료원장

수원 영통 교통사고 한의원 사고 후유증 치료 프로그램

저희 영통 교통사고 중점진료하는 경희수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을 주소로 하는 환자들을 많이 치료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경희수한의원에서 어떻게 교통사고로 인한 통증을 치료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치료는 상대방 자동차보험으로 대인접수가 되어 있을 경우, 환자 본인부담금은 따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자동차보험으로 가능한 치료는 물리 치료, 침 치료, 부항 치료, 약침 치료, 추나 치료, 한약 치료가 있습니다.

사고로 손상을 입은 부위에 물리 치료, 침 치료, 부항 치료, 약침 치료를 시행하여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추나요법을 시행하여 통증을 유발하는 신체 불균형을 교정하고 침 치료만으로 자극이 힘든 부위를 자극해줍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에 사용되는 치료 한약은 주로 사고로 인해 발생한 손상과 어혈을 제거하고 기혈의 순환을 증진시킴으로써 신체의 정상적인 회복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사고 초기 3주간은 매일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집중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들은 수상일로부터 보통 1~2주 후까지 계속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에 집중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통증이나 각종 증상들이 빠르게 치료될 수 있습니다보통 수상일 기준 1개월 내에 증상이 많이 호전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하는 것을 치료 목표로 정합니다.

다만 환자의 연령다친 정도에 따라 치료기간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경희수한의원 진료실

사고 후 며칠 간은 증상을 관찰해 보세요

간혹 교통사고가 발생한 직후에 별다른 증상이 없다는 이유로 빠른 시일 내에 합의를 보고 마무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 후유증은 무조건 사고 직후에 곧바로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고 후 수일이 경과하면서 없었던 증상들이 서서히 생겨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가 발생한 후에 곧바로 합의를 하는 것보다는 교통사고 후유증이 발생하는지 며칠간 관찰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고 초기에 영통 교통사고 한의원 내원해 주세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통증은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쳤을 경우에 장기간 지속되어 만성 통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만성 통증은 환자가 일상생활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방해하여 삶의 질을 떨어뜨립니다.

따라서 교통사고가 난 후에 비록 통증이 없거나 경미하더라도, 시간이 흐르면 통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저희 영통 교통사고 한의원 경희수와 같은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저희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경희수한의원의 한의사 의료진이 궁금하다면, 이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